본문 바로가기
TIL

[TIL] 20220923 성장일지

by 마두식 2022. 9. 23.
반응형
C/C++
  • 기존에 구현했던 TextRPG 코드를 함수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정하기

-  깃허브 링크 : CppStudy/TextRPG_WithFunc at main · Modisc/CppStudy (github.com)

-  출처 영상 : (13) C언어/C++ 강의 35화 TextRPG 함수 바꾸기 [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] - YouTube

-  기존에 작성했던 코드들을 함수로 분리시켜 가독성이 좋도록 변경한 것.

- 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 등은 모르는 내용이 전혀 없었는데, 막상 직접 해보려니 쉽지 않았음.

-  함수 하나하나가 어떤 기능을 가질지에 대한 명확한 설계를 갖고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.

 

  • 미로찾기 게임 구현 중

 

-  강의 실습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하면서 제대로 된 미로찾기 느낌을 살리기 위해 아래처럼 맵을 가려놓는 방식으로 코드를 수정해봄.

-  강의를 보면서 미로찾기 게임을 완성해보고 계속 시야를 제한할 지 아니면 어떻게 변경할 지 결정해야 할 것 같음.

-  깃허브 링크 : CppStudy/MazeGame at main · Modisc/CppStudy (github.com)

-  출처 영상 : (13) C언어/C++ 강의 38화 미로게임 1 미로설정과 출력 [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] - YouTube

 

  • _getch() 함수

-  지금까지 C++로 간단한 게임을 구현하면서 종종 사용했던 함수여서 어떤 함수인지 알아보기로 함.

-  포스팅 링크 : [C/C++] _getch() 함수 (tistory.com)

 

 


 

 

요 며칠 건강상의 이유로 공부를 하지 못했다.

다시 제대로 집중해서 시작하자.

 
 
반응형
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TIL] 20220927 성장일지  (0) 2022.09.27
[TIL] 20220926 성장일지  (0) 2022.09.26
[TIL] 20220919 성장일지  (0) 2022.09.20
[TIL] 20220916 성장일지  (0) 2022.09.17
[TIL] 20220915 성장일지  (0) 2022.09.16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