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lgorithm
- Leetcode Study Plan
- Day 23. Binary Search, Recursion, Backtracking
- 풀이 코드 : Modisc/Algorithm: Algorithm Study (github.com)
Unreal Engine 5.1
- Glossary
- Game Mode
=> An Actor that controls the "rules".
e.g. Who should spawn where, What class we're going to use for the player
=> 게임 작동 방식을 정의한다.
==> 멀티플레이 게임에서는 주어진 게임에 허용되는 플레이어 수와 같은 것들을 제어한다.
- Game Mode
- Project Settings의 Game Mode 생성은 전체 프로젝트에 대한 게임 모드를 설정한다.
- World Override의 Game Mode는 특정 레벨에 대한 게임 모드를 설정한다.
- GameMode를 생성할 때 GameModeBase Parent Class를 선택할 수 있다.
=> GameModeBase는 가장 최소한의 설정만 포함된 것으로 불필요한 것은 얻지 않는다.
- BluePrint로 만든 GameMode 클래스의 Class Defaults를 선택한 후 Classes 항목의 Default Pawn Class
=> 플레이어가 플레이 할 캐릭터를 설정한다.
- 언리얼에서는 일반적으로 씬 뷰에 캐릭터를 미리 배치해두지 않는다.
=> 게임이 시작되면 캐릭터가 특정 위치에서 스폰된다.
=> 이렇게 하면 맵의 중간 위치에서부터 테스트 하는 등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이 좀 더 유연하다.
=> 씬뷰에서 특정 Object에 마우스 우클릭 - Play From Here를 선택하면 된다.
==> 시도했을때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면 언리얼이 사용자가 어떤 캐릭터를 사용하고 싶은지 실제로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.
==> 일반적인 해결 방식은 GameMode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이다.
==> 씬뷰에 이미 캐릭터를 배치해뒀다면 Play From Here를 선택해도 현재 캐릭터 위치에서 시작되어버린다.
- Game Mode 클래스에서 Default Pawn Class에 플레이어가 플레이 할 캐릭터를 설정해둔 후 Place Actors Panel - "Player Start" Actor를 배치하면 게임 플레이 시 Default Pawn Class로 설정해둔 캐릭터가 스폰된다.
=> GameMode를 Project Settings로 만들었다면 World Override Game Mode를 None으로 설정해주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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