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lgorithm
- Leetcode Study Plan
- Day 24. Binary Search Tree, Recursion, Backtracking
- 풀이 코드 : Modisc/Algorithm: Algorithm Study (github.com)
Unreal Engine 5.1
- UE_LOG(LogTemp, Display, TEXT("Your message"));
- LogTemp : 수행 중인 로그 범주 유형
=> What type of log category we are doing
- Display : 로그 레벨
=> level of the log
==> how urgent it is essentially
- TEXT("~") : 함수 내의 함수로 출력해야 하는 텍스트를 알려준다.
=> 시작 위치나 액터의 이름과 같은 추가 정보를 입력할 수도 있다.
- C언어의 Printf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다. TEXT("") 안에 %f, %d 등의 기호를 사용해서 여타 다른 정보를 넘겨줄 수 있다.
e.g. UE_LOG(LogTemp, Display, TEXT("Configured Moved Distance: %f"), MoveDistance);
=> C에서는 Vector 와 같은 자료형이 없기 때문에 FString으로 넘겨줘야한다.
e.g. UE_LOG(LogTemp, Display, TEXT("%s Actor OverShoot: %f"), *GetActorNameOrLabel(), OverShoot);
- Const Member Functions
- 클래스 멤버 변수 값을 변경하지 않는 함수
=> const 함수 내부에서는 같은 const 함수만을 호출할 수 있다.
==> const가 아닌 일반 함수를 호출하면, 해당 함수 내에서 클래스 멤버 변수 값을 변경할 경우 문제가 생기게 되기 때문이다.
- 코드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.
- GetName(), GetNameSafe()
- 경사 걷기
- 캐릭터 블루프린트에 Character Movement 컴포넌트 - Character Movement: Walking - Walkable Floor Angle 값을 조정하면 경사진 계단 및 언덕 등도 올라갈 수 있다.
=> 경사가 가파를 경우 캐릭터가 걸어서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런 경우 해결방법임
- 단축키
- ` 키를 2번 누르면 출력 로그(Output Log)를 표시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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